본문 바로가기
티끌 모아 티끌/신용카드 정리

하나 카카오페이카드(신용카드) 혜택 및 장단점 분석

by oreo-oreo 2021. 3. 2.

하나 카카오페이카드
카카오페이 하나카드
카카오페이 하나신용카드

귀여운 카드 디자인과 카카오페이 결제시 25% 할인을 제공하는 카카오페이 하나신용카드의 혜택과 장단점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개요

하나 카카오페이카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는 카카오를 주로 사용하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때문에 젊은층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페이 결제시에 많은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회비

국내전용 : 1만원
국내외겸용 : 1만2천원

연회비는 국내전용은 1만원, 국내외겸용은 1만2천원으로 브랜드는 VISA입니다. 신용카드이지만 연회비가 매우 싼 것은 장점입니다.

 

2.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할인

하나 카카오페이카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할인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할인과 생활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1. 카카오페이 결제 25% 할인

하나 카카오페이카드

카카오톡 안에서 개인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해 비밀번호만으로 결제하는 간편결제의 일종인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결제할 경우 할인율은 무려 25%에 달합니다.

다만, 전월실적에 따라 월 할인한도가 다른데 전월실적이 40만원이라면 월 5천원, 80만원이라면 월 1만원, 120만원이라면 월 2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월 할인한도를 다 받으려면 카카오페이결제로 사용해야 하는 금액은 전월실적이 40만원일 경우 2만원, 80만원일 경우에는 4만원, 120만원일 경우에는 8만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큰 할인율에 비해 월 할인한도가 적은 점이 아쉽습니다. 

 

2-2. 생활 할인

하나 카카오페이카드

카카오페이 외의 업종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업종은 택시, 쇼핑(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온라인 매장 제외), 뷰티(미용실 업종), 영화(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커피(커피빈, 카페베네, 할리스, 이디야)입니다. 

이들 업종에서는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실적에 따라 월 할인한도가 달라집니다. 전월실적이 40만원이라면 월 5천원, 80만원이라면 월 1만원, 120만원이라면 월 2만원의 할인으로 카카오페이의 전월실적, 월 할인한도와 같습니다.

쇼핑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온라인 매장이 제외된것과 커피에서 스타벅스가 제외되었다는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3. 전월실적

하나 카카오페이카드

전월실적은 1일~말일 동안 국내 일시불/할부 사용한 금액입니다. 카카오페이 카드의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실적은 40만원으로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전월실적 제외항목은 서비스적용매출, 교통, 국세, 지방세, 공과금,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 기프트카드 구매, 아이행복카드 정부지원금, 도시가스 이용금액입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실 분들은 서비스적용매출이 할인받은 금액을 제외시킨다는 뜻인지 고객센터에 꼭 확인해보고 사용하세요.)

전월실적 제외항목이 많은 편입니다. 손쉽게 실적을 채울 수 있는 항목은 모두 제외되었고 교통이용 금액도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이 카드로 혜택을 보려면 실사용만으로만 40만원을 채워야 할텐데 카드 소비 금액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40만원의 전월실적을 채우기 쉽지 않아보입니다.

 

4. 카드디자인

하나 카카오페이카드

카드디자인은 위의 6종 튜브, 무지, 네오, 프로도, 제이지, 어피치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카카오 캐릭터를 이용한 디자인이라 이쁜 카드를 찾으시는 분들께는 인기가 많을듯 합니다.

 

5. 정리

피킹률은 40~80만원 사용시 2%, 120만원까지 사용한다면 3% 정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월실적 제외항목이 많아 소비가 많지 않으신 분들은 전월실적을 채우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할인율에 비해 월 할인한도가 매우 적어 실질적으로 혜택을 볼 수 있는 금액은 그리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카카오의 이쁜 디자인과 월 소비와 카카오페이 사용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자신의 소비 패턴과 비교해보신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하나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혜택 및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포스팅을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