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 모아 티끌/신용카드 정리

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출시 기념 분석! 혜택 및 장단점

by oreo-oreo 2020. 2. 25.

안녕하세요. 최근 부산은행에서 기존 썸뱅크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리뉴얼해 출시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리뉴얼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중 썸뱅크 신용카드를 먼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존 썸뱅크 신용카드는 엘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포인트 적립형 신용카드였는데요 롯데카드 매각의 영향인지 새로운 썸뱅크 신용카드는 결제일에 청구할인을 해주는 할인형 카드로 바뀐 것이 차이점입니다.

alt="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연회비 : 국내전용(BC)7천원(기본 2천원, 제휴 5천원), 국내외겸용(Master) 1만원(기본 5천원, 제휴 5천원)
(출시 때는 마스터 대신 비자였는데 브랜드가 어느새 바뀌었습니다.)

발급대상 : 개인회원(가족카드 발급불가)

가입방법 : 영업점, 인터넷, 스마트폰, 썸뱅크

1. 혜택
2. 실적 제외 조건
3. 장단점 및 총평

 

1. 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 혜택


조건 :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아래 나오는 할인들 모두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의 조건입니다.)

 

1. 간편결제

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간편결제 할인
썸뱅크 신용카드 간편결제 할인


월 최대 1만원 할인

1만원 이상 결제시 제공
생활 할인 서비스 가맹점에서 간편 결제 시 '생활 할인 서비스'로 적용됩니다. 
Ex) 삼성페이로 스타벅스 1만원 결제 시 5% 청구할인(월 최대 5천원 할인)

요즘 많이 사용하는 간편결제(페이류)에 대해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월 최대 1만원 할인으로 5%의 금액을 할인해줍니다. 건별 최소 금액은 1만원 이상 결제해야한다는 조건이 붙어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간편결제로 20만원을 사용하면 월 최대 금액인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2. 대중교통

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대중교통 할인
썸뱅크 신용카드 대중교통 할인


월 최대 5천원 할인
버스, 지하철 일반 후불교통 서비스 건에 대해 제공(삼성페이, LG페이 등 간편결제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대중교통서비스(모바일 티머니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등) 할인 제외)
카카오택시, T맵택시 제외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대중교통 사용분에 대해서도 5%의 청구할인을 제공합니다. 월 최대한도인 5천원을 받으려면 10만원을 교통요금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요즘 많이 이용하는 삼성페이와 LG페이 제외와 카카오택시, T맵택시 이용분은 제외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3. 커피

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커피 할인
썸뱅크 신용카드 커피 할인


월 최대 5천원 할인
사이렌 오더포함
상품권 구매와 기프트카드 구입/충전 제외
백화점/마트 입점 매장은 제외될 수 있음

썸뱅크 신용카드에도 커피 할인항목이 있지만 스타벅스밖에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결제 수단에 사이렌 오더가 포함된다는 점은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상품권이나 기프트카드 구입, 충전은 제외입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할인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월 최대한도인 5천원을 받으려면 사용해야 하는 금액은 10만원입니다. 

 

4. 영화

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영화 할인
썸뱅크 신용카드 영화 할인


월 최대 5천원 할인
1만원 이상 결제시 제공
연 12회

롯데계열 카드라 그런지 롯데시네마밖에 할인 적용이 안되는게 아쉽습니다. 연 12회의 제한이 있으니 결제 시 유의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교통, 커피 항목과 마찬가지로 월 최대한도인 5천원을 받으려면 10만원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 실적 제외 조건


전월실적 : 전월 1일~말일(승인시점 기준), 국내외 가맹점에서의 일시불/할부 이용실적
무이자 할부 이용 시 할인 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취소된 매출은 취소 매출표가 접수된 월의 이용실적에서 차감됩니다.

전월실적 제외업종 : 제세공과금(국세,지방세,4대보험료(의료,연금,고용,산재),과태료 등)/초중고 학교납입금(등록금 및 교육경비)/아파트 관리비/도시가스요금/전기요금/대학등록금/상품권(기프트카드)/LH한국토지공사 임대료/단,장기카드대출/무이자할부/수수료(할부수수료,해외수수료 등)/이자(연체이자,단,장기카드대출이자 등)/연회비/취소금액

전월실적 제외업종이 타 카드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과태료, 등록금, 상품권 등등 다른 카드에서는 인정을 해주는 항목도 제외가 많이 되어 실사용 카드가 아니라면 전월실적 채우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3. 부산은행 썸뱅크 신용카드 : 장단점 및 총평


5% 할인으로 높은 할인율과 간편결제 할인, 할인 한도가 타 카드에 비해서 조금 많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정보에 의하면 부산은행의 공격적인 마케팅 덕분인지 무직자나 주부 등 소득 증명이 어려운 분께 썸뱅크 신용카드 발급이 잘 되며 한도도 넉넉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실적 제외 조건이 많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항목에서도 건당 결제 금액 조건이 있는 경우가 있어 할인을 받기가 그닥 쉬운 카드는 아닙니다. 


비슷한 카드로는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이 있는데 이 카드가 실적이 인정되는 항목이 훨씬 많아 전월실적 채우기도 수월해 카드의 정석쪽이 더 강점이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