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 모아 티끌/신용카드 정리

롯데 텔로카드 혜택 및 장단점

by oreo-oreo 2020. 3. 21.

롯데 텔로카드 혜택 및 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미 단종이 되었지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롯데 텔로카드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롯데카드의 텔로카드는 SKT 할인의 최강자라고 할 수 있는 카드인데요 통신비 할인에 특화된 카드라 할인 항목도 통신 영역에 치중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혜택이 좋은 카드는 텔로카드처럼 한 분야에서 할인을 크게 해주는 카드가 좋은 카드입니다. 

롯데 텔로카드
롯데 텔로카드

 

연회비 : 2만원
발급방법 : 롯데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 텔로 SKT 전용 고객센터(1811-8100)

2018년 6월 출시된 텔로카드는 롯데카드와 SK 텔레콤이 제휴를 맺어 출시했지만 할인폭이 너무 크고 좋은 카드라고 입소문이 나서인지 2019년 12월 단종의 수순을 밟게 됩니다. 그리하여 텔로카드가 단종되기 전에 발급을 받으려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1. 롯데 텔로카드 : 혜택


1. 전월실적 구간에 따라 SKT 통신요금 1만6천원~2만6천원 결제일 할인

 

롯데 텔로카드 SKT 통신요금 할인
롯데 텔로카드 SKT 통신요금 할인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70만원 미만이라면 SKT 요금의 1만 6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실적이 70만원 이상~120만원 미만이라면 2만 1천원을, 120만원 이상이라면 2만 6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30만원만 쓰는게 피킹률이 제일 좋기 때문에 텔로카드를 이용하시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30만원 전월실적으로 1만 6천원을 할인 받고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다른 통신비 할인카드처럼 롯데 텔로카드도 통신요금을 자동납부 해야 할인이 가능합니다. 카드 자동납부 신청은 T world나 SKT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데 저는 고객센터쪽을 추천 드립니다. 

간혹, SKT 명세서에 할인이 안 된 금액이 나온다고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텔로카드는 롯데카드사에서 결제일에 해당 요금을 할인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SKT 명세서에는 원래 금액으로 나오는 것이 당연합니다. 할인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시려면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롯데카드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2. TELLO SKT 할부(할부이자 5.5%~6.9%)

롯데 텔로카드 SKT 할부
텔로 SKT 할부

 

텔로 SKT 할부는 SKT 매장에서 SKT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을 24개월 또는 36개월 할부로 결제한 후, 할부이자가 포함된 원금을 매달 할부 상환하는 혜택입니다. 

- SKT 제품 5만원 이상 결제 시 24, 36개월 할부가 제공됩니다.
- TELLO SKT 할부는 본인 할부 한도 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TELLO SKT 할부는 본인 및 가족카드로 이용 가능합니다.
- TELLO SKT 할부 이용 건수는 월 2건, 연 5건으로 제한합니다. 가족카드 이용건수는 본인카드 이용건수에 포함됩니다. 

- TELLO SKT 할부이용금액중도상환시 별도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으며 SKT 통신요금 24, 36개월 약정과는 무관합니다.
- SKT 약정기간 및 남은금액은 SKT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혜택은 잘 눈여겨보지 않는 혜택이긴한데 전월실적과 관계 없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2. 롯데 텔로카드 : 전월실적


전월실적 :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일시불+할부금액(본인 및 가족카드 실적합산)

전월실적 제외항목 : 아파트관리비, 다른 카드 매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국세, 지방세, 연회비, 이자, 각종 수수료

전월실적 제외되는 항목이 상당히 적습니다. 특히 공과금 납부나 4대보험, 상품권 구매가 실적으로 다 인정되어 전월실적 30만원 채우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3. 롯데 텔로카드 : 장단점 및 총평


전월실적 제외항목이 많지 않아 전월실적 채우기도 쉽고 혜택을 볼 수 있는 금액도 큽니다. 연회비가 2만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2달 혜택 금액만으로도 연회비는 세이브하고도 남는 금액입니다. 특히 다른 통신비 할인카드의 경우 할인폭이 큰 혜택은 발급 후 24개월만 제공하고 그 이후로는 금액이 축소되는 반면, 텔로카드는 카드 해지나 만료 전까지는 동일한 혜택으로 제공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단점은 자동이체 등록이나 요금 관련 납부 등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제가 상담사와 직접 통화해 아래 링크에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카드 사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19/12/06 - [티끌 모아 티끌/신용카드 정리] - 텔로카드로 skt 요금 할인 받기 및 여러가지 팁!!!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