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 모아 티끌/체크카드 정리

SC제일은행 리워드360 체크카드 (단종) 사용 후기 및 효율적인 사용법

by oreo-oreo 2019. 11. 30.

SC리워드360 체크카드

 

오늘은 체크카드의 끝판왕, 단종된게 너무나 아쉬운 SC리워드360 체크카드의 사용 후기와 효율적인 사용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C리워드360 체크카드는 체크카드답지않게 엄청난 피킹율을 보여주며 높은 인기를 얻었던 카드입니다. 그래서인지 빨리 단종이 되었습니다. 

 

1. SC리워드360 체크카드 개요

리워드 360 체크카드 (비자, 유니온페이)

연회비는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없습니다. 카드 브랜드는 비자와 유니온페이 둘 중에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SC리워드360 체크카드 포인트 적립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5%의 특별적립과 0.2%의 일반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적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1. 특별적립 5%

식당, 온라인, 병원, 학원 업종 사용 시 5%의 특별적립을 해줍니다. 전월실적에 따라 월 적립한도 포인트가 달라지는데 전월실적이 30만원이었다면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전월실적이 60만원이었다면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특별 적립을 최대로 받고 싶다면 전월실적이 30만원인 경우 특별적립 업종에서 20만원을, 전월실적이 60만원인 경우 특별적립 업종엥서 40만원을 사용하면 됩니다. 

2-2. 일반적립 0.2%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이라면 특별적립 외의 업종에서 사용한 금액은 무제한 한도로 0.2%의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2-3. 포인트 적립 제외

- 포인트 적립 제외 : 각종 수수료(해외사용 수수료 포함), 각종 세금(지방세 납부액 등), 고용·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납부 금액, 상품권/기프트 카드 구매(충전) 금액, 포인트 사용 금액

- 결제일에 따른 신용 공여 기간을 기준으로 매입된 건을 결제일에 적립
- 1회 이용금액 천원 단위 미만은 절사 후 적립

2-4. 전월실적

- 전월실적 산정 기준 : 1일~말일
- 전월실적 제외항목 : 각종 수수료(해외사용 수수료 포함), 각종 세금(지방세 납부액 등), 고용·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납부 금액, 상품권/기프트 카드 구매(충전) 금액, 포인트 사용 금액

 

3. SC리워드360 체크카드 사용후기

저는 이 카드를 마일리지용으로 발급받았지만 포인트 현금화 용도로도 좋은 카드입니다. 식당, 온라인, 병원, 학원 등 5% 적립을 해주는 곳이 많아서 포인트가 금방 쌓이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일반 구매는 0.2%)

전월 실적 30만원을 채웠다면 식당, 온라인, 병원, 학원에서 20만원을 사용하면 됩니다. 또 적립 금액도 실적에 포함이 되어 30만원 정도는 그리 채우기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SC-삼성 카드로 마일리지용으로 쓰고 있지만 SC제일은행 앱에서 포인트 전환/양도를 통해 현금화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 좋은 카드도 쓰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유의사항은 무엇인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4. SC리워드360 체크카드 주의사항

4-1. 전월 실적 기간과 포인트 적립 기간이 다르다.

전월 실적은 1일~말일이며, 승인 날짜 기준입니다! 포인트 적립 기간은 신용 공여기간에 따라 다르며 매입 날짜 기준입니다!!! (전월 실적은 승인, 포인트 적립은 매입이라 사람 헷갈리게 합니다.)

결제일 : 신판일시불&할부

1일 : 전전월 19일 ~ 전월 18일

5일 : 전전월 23일 ~ 전월 22일

8일 : 전전월 26일 ~ 전월 25일

12일 : 전전월 말일 ~ 전월 29일

15일 : 전월 3일 ~ 당월 2일

23일 : 전월 11일 ~ 당월 10일

25일 : 전월 13일 ~ 당월 12일

27일 : 전월 15일 ~ 당월 14일

1일~말일로 딱 떨어지는 날짜가 없어 15일로 결제를 설정해놓았는데, 문제는 이 카드 포인트 적립이 다른 카드들처럼 승인 날짜 기준이 아니라 매입 날짜 기준이라 30, 31일쯤에 식당 가서 긁으면 다음달의 특별 적립분으로 잡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해가 어렵다면 그냥 마음 편하게 매달 3일~28일까지 결제하면 됩니다. (는게 학계의 정설, 일반결제는 상관 없음)

따라서, 실적을 채우고 싶으시면 1일~말일 기준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이번달 5%적립 꽉 채워서 쓰고 싶으시면 3일~28일에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4-2. 긁어봐야 안다.

요즘 온라인 구매 때는 온갖 페이류들이 자기를 써달라고 유혹을 많이 합니다. 초반에 페이류가 제대로 적용이 안 됐을 때는 어떤 페이는 되고 어떤 페이는 안 됐습니다. 요즘은 다행히 웬만한 페이류는 다 되는 것 같습니다.

직접 긁어서 확인한 특별적립 된 페이를 적어보자면, SK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L pay, 스마일페이 등등이 있습니다.

한가지 팁은 구매 시 isp 결제가 뜨거나 승인내역에서 인터넷 P/G 등으로 잡히면 온라인으로 적용이 됩니다.

그런데 웬만한 인터넷 결제, 어플 결제는 거의 다 온라인으로 잡힙니다. 영화관 예매도 예전엔 안됐는데 지금은 됩니다!

식당도 마찬가지인데 카페나 분식집의 경우에는 식당 분류가 아니어서 특별적립으로 잡히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업종 확인은 결제 후 BC카드 이용내역에서 이용금액을 클릭하면 전자영수증에서 결제한 가게의 업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3. 청구시 할인

페이북, 마이태그 등 청구시 할인 받는 경우가 많은데 할인 받기 전 금액으로 실적 계산하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1) 3일~28일 사이에 온라인, 식당, 병원 등에서 20만원을 써서 1만 특별 적립을 채운 후

2) 나머지 10만원은 교통비나 마트 등 기타 오프라인 구매로 채우고 있습니다.

3) 마일리지 정말 팍팍 쌓입니다!

 

좋은 카드인데 단종이 일찍 되어 아쉽습니다. ㅠㅠ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