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들/유틸리티정보

곰믹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oreo-oreo 2020. 4. 25.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분들께서 유튜브 업로드나 개인 소장 목적으로 간단한 영상 편집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무료로 영상 편집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곰믹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문적인 영상 편집은 프리미어 프로나 베가스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지만 영상 길이 조절, 자막 추가, 오디오 추가 및 제거 등의 간단한 영상 편집은 곰믹스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곰믹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곰믹스 다운로드


1. 곰믹스 무료버전은 곰믹스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프로그램 다운로드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곰믹스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https://www.gomlab.com/gommix-video-editing/

 

영상 초보자도 쉽게 쓰는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ㅣ곰믹스

곰믹스는 초보 유튜버, 초등학생 1인 크리에이터 등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gomlab.com

곰믹스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곰믹스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곰믹스 무료버전 다운로드 링크에 접속해줍니다. 왼쪽 사진의 윈도우즈 버튼을 클릭한 후 스크롤이 내려가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곰믹스 무료버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네이버 프로그램 다운로드>

네이버 곰믹스 다운로드
네이버 곰믹스 다운로드

네이버 검색창에서 곰믹스 다운로드를 검색한 후 곰믹스 프리웨어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곰믹스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곰믹스는 무료버전인 곰믹스와 유료버전인 곰믹스 프로가 있는데요 무료버전에서는 유료버전과 달리 사용할 수 없는 몇가지 제한된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영상 편집에 꼭 필요한 기능들은 아니기 때문에 무료버전을 먼저 사용해보시고 추가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실 때 유료버전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버전에서 제한된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코딩 시간 10분으로 제한
인코딩 영상에 워터마크 삽입
화면 자르기, 클립 배속 등 고급 기능 제한
미디어 소스 샘플, 템플릿, 카메라 필터 효과 등의 제한

 

 

 

 

 

 

 

 

곰믹스 설치 방법


곰믹스 설치파일(.exe)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실행시켜 설치를 시작합니다. 어려운 것은 없으니 아래 사진들을 보고 잘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곰믹스 설치
곰믹스 설치

 

곰믹스 설치
곰믹스 설치

산돌 폰트와 프로그램 그룹 생성, 단축 아이콘 생성 기능이 필요 없어 체크를 해제하고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위의 기능들이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곰믹스 설치
곰믹스 설치

설치 경로 또한 기본 경로에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특정 위치에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신 후 경로를 지정해 주신 후 원하시는 경로에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곰믹스 설치
곰믹스 설치

코덱은 잘 몰라서 많이 들어본것만 설치하고 나머지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필요한 코덱이 있다면 다운로드 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곰믹스 설치
곰믹스 설치

 

 

 

곰믹스 사용법

 

곰믹스 메인화면
곰믹스 메인화면

곰믹스를 실행하면 나오는 첫번째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는 편집을 원하시는 동영상을 파일 추가 하는 곳이고 좌측 하단은 타임라인으로 파일 추가한 동영상을 편집하는 곳입니다. 좌측 하단의 타임라인에서 영상 자르기, 영상 길이 조절, 오디오 추가/제거, 자막 추가 등의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1. 영상 파일 추가하기

곰믹스 동영상 추가
곰믹스 동영상 추가

편집을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 하여 우측 상단 영역에 놓아줍니다. 파일 목록에 동영상이 추가가 되었다면 다시 파일 목록을 드래그 해 좌측 하단 타임라인에 놓아주면 영상 편집을 할 준비가 끝납니다.

 

2. 영상 편집하기 (길이 조절)

곰믹스 영상 길이 조절
곰믹스 영상 길이 조절

화살표가 가르키고 있는 타임라인에 위치한 빨간색 바를 영상을 자르고 싶은 위치에 드래그해 놓아줍니다. 그리고 위의 가위 모양을 눌러주시면 영상이 컷 되며 분할됩니다. 또 영상 길이를 조절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마우스를 노란색 박스의 오른쪽에 위치하면 <-> 모양의 화살표가 뜨게 되는데 그 화살표를 드래그해 왔다갔다하면 영상 길이를 컷하지 않고도 줄일 수 있습니다.

 

3. 자막 추가하기

곰믹스 자막 추가
곰믹스 자막 추가

우측 상단의 텍스트/이미지 탭을 눌러주신 후 텍스트 추가를 눌러줍니다.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뜨면 추가하고자 하는 내용의 자막을 입력하시고 적용을 누르면 자막이 추가됩니다. 마찬가지로 자막의 길이도 타임라인 텍스트 항목에서 영상 길이를 조절하는 방법처럼 조절이 가능합니다.

 

4. 영상 출력(인코딩)하기

곰믹스 인코딩
곰믹스 인코딩
곰믹스 인코딩
곰믹스 인코딩

먼저 출력 설정을 눌러 편집한 영상을 어떻게 인코딩 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을 지정해줍니다. 간편 설정에서는 비디오 코덱, 오디오 코덱, 화면 크기, 소리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코덱 설정
압축 방식 인코딩 속도 느림은 속도는 느리지만 안정적인 출력으로 고화질 영상 출력에 적합합니다. 

오디오 코덱 설정
오디오 포맷을 열면 다른 부분은 대부분 같고 kbps의 숫자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숫자가 줄어들수록 음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숫자가 크면 음질은 좋지만 용량이 커질 수 있습니다.

영상
화면 크기는 출력될 영상의 화면 크기를 지정해주는 것입니다. 영상 크기가 클수록 용량이 커지게 됩니다.

소리
샘플레이트 역시 숫자가 커질수록 음질은 좋지만 용량이 커집니다. 원본 영상의 설정을 그대로 사용하시려면 변경 안함을 추천드리고 대부분의 영상 설정은 44100Hz 이상입니다. 또 대부분의 영상 촬영 환경이 스테레오이기 때문에 스테레오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정리


곰믹스는 기본적인 영상 편집을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 중에는 가장 좋은 프로그램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려운 기능은 빼고 편집에 꼭 필요한 기능만 넣은 프로그램이니 전문적인 영상 편집이 아니라면 무료 버전으로도 사용이 충분하니 간단한 영상 편집을 하신다면 곰믹스 무료버전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각종 정보들 > 유틸리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0) 2020.05.02
네이버 밴드 PC버전  (0) 2020.04.20
요기요 PC 접수 설치방법  (0) 2020.04.03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0) 2020.04.01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0.03.29

댓글